가족돌봄 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겨요건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족돌봄 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합니다.

가족돌봄 휴가지원금이라는 저한테는 매우 생소한 단어였습니다.
누구나 나라에 지원금을 받고 휴가를 다녀 올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인 제도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가족돌봄 휴가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역요건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돌봄 휴가

가족돌봄 휴가 지원금이란?

근로자가 가족의 질병 사고, 노령 또는 자녀의 양유긍로 인해 긴급하게 가족을 돌봐야 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휴가입니다. 최대로 연간 20일의 휴가이지만, 최약계층이나 한부모가정이라면 최대 25일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2021년이 되면서 기존의 무급이였던 휴가 지원금이 1인당 최대 50만원, 부부일 경우 합산 최대 100만원 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가족돌봄 휴가 신청대상자

신청대상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대상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 또는 가족의 코로나 19바이러스 감염으로 휴원, 휴교, 원격수업 등으로 가족돌봄 휴가를 사용한 근로자가 신청대상자입니다.

지원금액

2021년 이전에는 무급이였지만 2021년이 되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액은 근로자 1인당 최대 50만원 이며, 부부일 경우 합산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코로나 종요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시 14일 이내로 지급됩니다.

필요서류

가족돌봄 휴가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신청시 필요 서류

  • 가족돌봄 휴가확인서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 장애인증명서
  • 가족돌봄 휴가대상 가족의 개인 정보 동의서
  • 가족돌봄 휴가사용의 증명자료

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휴가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신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접속 후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신청서를 작성하기
  2. 온라인으로 각종 필요서류 제출

만약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분들은 가까운 고용센터로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 전화 상담 후 우편 접수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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